누리호 기념주화 신청 완료 @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지난번에 한국 조폐공사에서 누리호 성공기념 기념주화를 발행한다는 소식을 알아본 적이 있습니다.
2022.11.11 - [세상만사/과학으로 아들녀석에 아는척 하기] - 누리호 발사 성공 기념주화 발행

 

누리호 발사 성공 기념주화 발행

누리호가 발사 성공한지 벌써 5개월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3번째 후속 발사도 내년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나로호 발사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기념주화를 발행한 적이 있습니다. 기념 펜턴트

newace77.tistory.com

 

  • 저는 세트로 구매를 하려고 조폐공사 쇼핑몰 홈페이지를 보니 카드 결제가 아닌 가상결제 계좌로만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 이유를 생각해보면 예약자 중 추첨을 통해 일부만 구매가능할 것이고, 그에 따른 환불 절차도 필요할 것이기 때문에 계좌이체로만 예약을 받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일단 예약을 하면 다음날까지 입금을 해야했기 때문에, 일부러 마지막 날 예약하기로 마음먹고 오늘 예약하였습니다. (마지막 날 예약자는 마지막 날 23시까지 입금해야 함.)
  • 저는 한국 조폐공사 쇼핑몰에서 예약을 했습니다. 제가 예약했던 절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 대기시간이 길어질 경우 다른 일자를 이용해주세요. 누리호 발사 성공 기념 예약기간 : 2022.11.21(월) 9:00 ~ 12.9(금) 23:00

www.koreamint.com

1. 홈페이지에서 기념주화 선택

이미지

2.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로그인

3. 저는 기념주화 중 세트만 신청

이미지

4. 예약 최대 수량 3개 선택 후 구매하기 선택. 아래처럼 입금 기한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이미지
이미지

5. 주문자 정보 및 약관 동의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이미지
주소 입력하세요.
이미지
거래증빙서류 및 약관 동의

6. 결제버튼 클릭 → 환불계좌 확인 안내 → 환불계좌정보 확인 후 클릭

이미지
이미지

7. 결제 진행

이미지이미지

8. 결제 완료 : 아래 가상계좌에 주문 금액을 입금

 

이미지

9. 입금완료 : 입금하시면 문자로 확인 문자가 옵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조폐공사 쇼핑몰을 통한 주문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당첨자 발표(2022년 12월 23일(금))만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신청하신 모든 분들 모두 행운을 빕니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