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호 발사성공 기념주화 리셀(재판매) 수익률

1. 누리호 발사성공 기념주화 수령

2023.01.18 - [세상만사/돈으로 집사람에게 아는척 하기] - 누리호 발사성공 기념주화 도착

 

누리호 발사성공 기념주화 도착

2022.11.11 - [세상만사/과학으로 아들녀석에 아는척 하기] - 누리호 발사 성공 기념주화 발행 누리호 발사 성공 기념주화 발행 누리호가 발사 성공한지 벌써 5개월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3번째

newace77.tistory.com

지난주에 누리호 발사성공 기념주화 2종 세트 2개가 배송되어 왔습니다.

하나는 제가 소장용으로 가지고 있을 예정이었고, 하나는 재판매하려고 했습니다. 

제가 기념주화 자체도 처음이고 판매도 처음이기 때문에 의구심이 많았습니다.

2. 누리호 기념주화 시세(2종 세트)

먼저 중고나라를 살펴보니 많은 사람들이 리셀을 하고 있었습니다. 

시세를 보니 13만원 짜리가 20~22만원 정도의 판매가에 올라와 있었고, 20만원 정도에 올라와 있는 물건은 다수 판매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누리호 기념주화 매물(중고나라)
누리호 기념주화 매물(중고나라)
누리호 기념주화 매물 가격1
누리호 기념주화 매물 가격1
누리호 기념주화 매물 가격2
누리호 기념주화 매물 가격2

그래서, 저는 중간값 21만원에 당근마켓에 올렸습니다. 판매된 현시점에서는 제가 사는 지역에서 유일한 매물이네요. 

구정 직전에 올려서 구정지나서 판매될 것으로 예상했는데, 올리자마자 연락이 왔고 바로 약속을 잡았습니다.

저희 가족은 처음 기념주화를 보았을 때 생각보다 작아서 "에?" 반응이 많았는데, 구매자 분이 기념주화를 보며 이쁘다고 하실길래 거래가 성사될 것을 직감하였죠.  1분 쿨거래 완료!!

당근마켓 매물
당근마켓 매물

3. 누리호 기념주화 수익률

 결국, 13만원에 사서 21만에 판매했으니 수익률은 약 62% 정도 였습니다. 굉장히 높은 수익률이죠 . 이럴 줄 알았으면, 가족도 모두 신청할 걸 그랬습니다. 앞으로도 간간히 추첨식으로 진행하는 기념주화는 신청을 해봐야겠습니다.

 

https://www.koreamint.com/main/index.do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www.koreami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