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 1주일 수익 비교 비교

저의 블로그는 지난 12월 5일에 애드센스가 승인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애드핏보다 애드센스의 수익이 좋다고 알려져 있고 인터넷에서 관련 글들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알려진 사실대로 애드센스의 수익성이 더 좋은지 승인 후 1주일간 수익을 애드핏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1. 광고 플랫폼 승인 이력

  • 카카오 애드핏
    • 최소 게시글 조건(20개 이상) 만족 후 바로 신청
    • 신청 후 한 번에 승인 (2022년 9월)
    • 현재 승인 후  약 4개월 유지 중
  • 구글 애드센스
    • 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 용기 얻어 바로 신청
    • 신청 후 1~2주 간격으로 거절 메일 수신
    • 여러 조치를 했지만 꾸준히 거절 메일 수신 (거절 사유 :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 애드센스에 등록된 사이트 삭제 후 재등록
    • 사이트 재등록 후 애드센스 신청
    • 신청 후 한 번에 애드센스 승인(2022년 12월 5일)

 

2. 블로그 방문 이력

제 블로그에는 하루에 보통 50~200여 명의 사용자들이 방문하십니다. 8, 9일은 누리호 기념주화 포스팅 때문에 상대적으로 많은 분이 방문하셨네요. 

이미지

3. 카카오 애드핏 수익(2022년 12월 5일 ~ 2022년 12월 11일)

  • 1주일간의 수익 총액 : 524원
  • 하루 평균 수익액 : 75원
  • 최대 방문자일
    • 일시 : 2022년 12월 8일
    • 방문자 : 346명
    • 수익 : 111원
    • 방문자당 수익액 : 0.32원
  • 최대 수익일
    • 일시 : 2022년 12월 11일
    • 방문자 : 134명
    • 수익 : 151원
    • 방문자당 수익액 : 1.13원

처음으로 유심히 확인해보니 방문자당 수익액이 너무 낮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방문자당 수익 단가도 들쭉날쭉해서 꾸준한 수익을 예측하기가 쉽지 않네요.

이미지

 

4. 구글 애드센스 수익(2022년 12월 5일 ~ 2022년 12월 11일, 2022년 12월 12일 환율 기준)

  • 1주일간의 수익 총액
    • $14.21
    • 18,624원
  • 하루 평균 수익액 : 2,658.4원 ( 카카오 애드핏 대비 3,544%)
  • 최대 방문자일
    • 일시 : 2022년 12월 8일
    • 방문자 : 346명
    • 수익
      • $2.61
      • 3,421원(카카오 애드핏 대비 3,081%)
    • 방문자당 수익액 : 9.89원
  • 최대 수익일
    • 일시 : 2022년 12월 11일
    • 방문자 : 134명
    • 수익
      • $7.34
      • 9,621원(카카오 애드핏 대비 6,371%)
    • 방문자당 수익액 : 71.79원

얼핏 보아도 애드센스가 수익성이 훨씬 높습니다. 왜 사람들이 애드센스에 집중을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세금을 제하지는 않았지만, 미국에서 발생하는 소득이 거의 없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지


이상으로 1주일간의 양 광고 플랫폼의 수익을 확인하여 보았습니다.

비교한 기간도 짧고 각 시스템의 수익 구조도 다르겠지만,

최소한 어느 플랫폼을 선택해야 할 지에 대해 결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두가지를 모두 사용하고 있지만, 한 곳만 집중해야 한다면 애드센스를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애드센스에 대한 공부를 더 해봐야겠습니다.